본문 바로가기
잡학지식

빙글빙글 어지럼증 증상과 원인! 무시하지마세요!!

by 깜냥제제 2022. 6. 23.
반응형

 

빙글빙글 어지럼증 “말초성 어지럼증? 중추성 어지럼증?"


 

 

대부분 어지럼증하면 빈혈을 많이 생각합니다. 하지만 빈혈로 인한 어지럼증보다는 말초성어지럼증, 중추성 어지럼증 환자들이 많습니다.

 

말초성 어지럼증이란?

전정기관의 이상으로 발생하며 오심, 구토, 몸이 한쪽으로 쏠리는 느낌, 멀미하는 느낌, 귀울림 등이 말초성 어지럼증입니다.

 

중추성 어지럼증이란?

중추성 어지럼증은 고개를 돌릴 때 살짝 어지러운 느낌을 받거나 보행시 약간 중심 잡기가 힘든 느낌이 등이 있습니다. 말초성 어지럼증에 비해 증상이 심하지 않아 대부분 무시하는 경우가 많지만 중추성 어지럼증은 치명적인 원인이 숨어있을수 있기에 무시하면 안되는 어지럼증입니다.

말초성 어지럼증의 대표적인 질환은?

이석증, 메니에르증후군, 전정신경염 등이 있으며 어지럼증을 느끼는 사람들 10명중 5-6명은 말초성 어지럼증이라고 합니다.

주위가 빙글빙글 돌고 일상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힘들기 때문에 바로 병원에 내원해서 검사 및 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중추성 어지럼증의 대표적인 질환은?

중추성 어지럼증은 말초성 어지럼증에 비해 증상이 심하지 않아 간과하지만 뇌졸중이나 뇌종양의 치명적인 원인이 숨어있을수있기에 간과하지말고 꼭 병원에 내원해 검사를 해봐야하는 질환입니다. 뇌졸중의 전조증상으로는 두통, 어지럼증이 발생하면서 한쪽 팔다리에 힘이 빠지고 마비 증상이 있으며 한쪽 눈이 갑자기 잘보이지 않거나 물체가 두 개로 보이는 경우, 갑자기 발음이 어눌해지는 경우, 남의 말을 잘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등이 있습니다.

 

 

어지럼증이 있는 경우 간과하지말고 꼭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